입자설계(코팅)

NOB Nobilta

예비혼합에서 정밀미세혼합까지 광범위한 분산을 단시간에 실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합화, 표면개질, 구형화 등의 입자설계 및 입자가공도 가능한 새로운 고성능분체처리장치입니다.

일반적인 혼합·분산은 대류·전단·확산의 3가지 작용으로 이뤄지지만, 나노입자를 원료로 하여 복합화를 실시할 경우에는 분쇄기와 같이 강한 응집력을 이겨내는 기능이 필요합니다.(충격, 압축, 마쇄 등)

 그러나 이전의 혼합기나 기계적 복합화 장치의 대부분은 대류·전단·확산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친 기능밖에 없어, 예비혼합과 정밀복합화를 다른 장치로 처리해야 했습니다. 

또한, 나노입자를 분산시키는데 필요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응집된 덩어리가 제품 중에 잔존하여, 목적으로 하는 입자성상을 얻을 수 없는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Nobilta는 압축, 전단, 충격의 세 가지 힘을 균형있게 입자로 작용시킴으로써 바인더를 이용하지 않고 나노입자를 효율적으로 복합화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성능을 가진 장치로서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AMS MechanoFusion system

AMS는 강력한 기계 에너지를 사용하여 여러 입자 간에 새로운 특성을 가진 입자를 생성하는 기계로서, 화학적 반응을 유도합니다. 입자 설계, 고성능 재료의 입자 프로세싱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무한한 조합의 입자설계가 가능합니다.
 가공된 재료에 한계가 있어 건조해야 하는 습식 입자 설계 방법에 비해 건식 입자설계 방법은 기계식 공정이 간단하고 가공할 수 있는 조합의 범위가 넓습니다.
 미립자와 표면을 결합하는 것 외에도 입자 표면 제어를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기존의 파우더 믹서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재료를 혼합할 수 있습니다.

F Faculty

입자의 구형화나 외관밀도의 증가에 의한 충전량의 향상, 불필요한 물질의 제거에 의한 부가가치의 향상 등 각종 재료의 고기능화에 이용되는 다기능형 입자 설계 장치입니다.
예를 들면 구형화의 경우, 종래의 방법으로는 미분 제거를 한 제품을 열풍이나 기계적 표면처리에 의해 구형화하였기 때문에, 분급기와 표면처리기 2대의 장치가 필요하였습니다.
반면, Faculty는 독자적인 분산구조를 채택함으로써 입자가 분산된 상태에서 구형화를 실시하면서 조분과 미분의 분리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대의 장치로 미분제거와 표면처리가 가능해져 프로세스를 대폭 간략화할 수 있습니다.
 Faculty는 주로 전지, 토너, 전자, 화학 재료등의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